[캐나다 리포트] 캐나다, 바이트 뷰티 '비건 매트 립스틱' 출시

2021.08.11 16:09:33

동물성 성분 사용 금지 매트 립스틱 파워 무브 개발, '코코아 버터, 타피오카 펄, 지방산 왁스' 등 활용

 

[코스인코리아닷컴 사무엘 안 캐나다 통신원] 캐나다 바이트 뷰티가 완전한 비건 브랜드로 전향하기 위해 작년 대부분의 생산라인을 중단한라고 발표한 후 많은 소비자들이 아쉬워 했다.

 

바이트 뷰티의 인기 립스틱 아뮤즈 부쉬는 2011년 출시된 캐나다 브랜드 유명 식품 등급 립스틱으로 버터 같은 사용감과 빛나는 색감으로 뷰티 세계에서 인기를 얻었다. 비건 포뮬러로 전환한 이후 바이트 뷰티는 다양한 신제품을 런칭했으며 아이와 색조 메이크업 카테고리에도 도전했다.

 


바이트 뷰티의 샬럿 클리어리 글로벌 마케팅 이사는 "효과가 좋은 비건 립스틱을 만드는 것은 큰 어려운 과제였다. 실제로 R&D팀은 3년 동안 제품을 연구개발했다. 우리는 밀랍, 라놀린, 카민(곤충에서 추출한 붉은색 색소) 등과 같은 전통적 포뮬러에서 사용되는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매트 립스틱인 파워 무브를 개발했다. 내가 사용한 대부분의 매트 립스틱은 입술을 건조하게 하거나 입술이 벗겨지는 느낌을 주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바이트 뷰티는 립스틱에 코코아 버터를 사용했다”고 말했다. 또 타피오카 펄과 지방산 왁스가 포함되어 입술이 부드럽게 해 준다.

 

바이트 뷰티와 파트너 관계를 맺은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애쉬 케이 홈은 "이 립스틱은 베개 같은 편안한 느낌을 주며 자연스러운 질감과 입술에 있는 주름에 스며들지 않는다. 립스틱 고관여자들은 더 이상 매트 립스틱을 선택하지 않지만 나는 크리스 젠너와 같은 립에 고관여자들에게도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샬럿 클리어리 이사는 “파워 무브는 아뮤즈 부쉬와 비교해 다른 점이 있다. 아뮤즈 부쉬는 10년 전 2011년 출시되어 우리는 현재 고객들이 립스틱에서 찾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고려했다. 이전 제품은 파워 무브에 비해 더 크리미하고 광택이 나며 더 두껍다. 반면, 파워 무브는 입술에 무겁지 않으며 인상적인 색상으로 이루어진다. 바이트 뷰티 브랜드는 인기가 가장 많은 아뮤즈 부쉬의 5가지 컬러인 차이와 피그, 타닌, 메이플, 카이엔을 다시 출시했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제품라인은 15가지 컬러로 구성된다. 애쉬 케이 홈이 가장 좋아하는 제품들은 핑키 베이지와 슈가 번즈다. 그녀는 이 제품을 완벽한 슈퍼모델 립스틱으로 묘사한다.

 

애쉬 케이 홈은 “립스틱 컬러를 선택할 때 고객에게 자연스러운 립 컬러를 고려하고 1~2톤 더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컬러들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더 착용성과 접근성이 좋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사무엘 안 기자 dfccaleb98@naver.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