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질, 가스라이팅' 논란 서예지, 화장품 등 브랜드 일제히 계약 '손절'

2021.04.15 10:02:27

뷰티 마스크 브랜드부터 헬스&라이프스타일까지 배우 홍보 사진 모두 삭제

 

[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전 연인인 배우 김정현 가스라이팅 논란에 이어 현장 스태프 갑질과 학교폭력, 학력위조 의혹 등 배우 서예지에 대한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그에 대한 광고계의 ‘손절’이 일제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홍보모델로 전면에 내세웠던 뷰티 마스크와 헬스&라이프 스타일(H&B) 브랜드들은 전속모델로서의 존재를 감춰버리고 관련 광고를 모두 삭제하는 모습이다.

 

먼저, 서예지가 모델로 활약했던 H&B브랜드인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광고가 삭제됐다. 관련 홈페이지와 공식 SNS 등에는 서예지 얼굴이 없는 제품 이미지로 교체되는 등 ‘흔적 지우기’에 나섰다. 또 서예지가 모델을 맡았던 아에르 마스크와 LBB CELL BEAUTY 등에서도 그가 출연한 자사의 유튜브 광고 영상도 삭제되거나 비공개로 처리했다.

 

서예지는 지난해 출연한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문영 역을 통해 인기스타 덤에 오른 뒤 다양한 광고계의 러브콜을 받아왔다. 특히 고급스럽고 당찬 이미지에 화장품, 건강식품, 패션, 뷰티, 주얼리 등에서 활약이 두드러졌다. 하지만 이번 사태의 여파로 관련한 모두 광고에서의 모습은 찾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서예지의 소속사 골든메달리스트는 지난 14일 입장문을 통해 배우을 둘러싼 모든 논란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소속사는 "김정현을 조종한 게 아니라 연인간의 질투였으며 스페인 마드리드 소재의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교에 합격 통지를 받아 입학을 준비하던 중 한국에서 활동을 시작해 대학교를 다니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아울러 과거 학교 폭력 논란에는 "알려진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하기도 했다.

 



신보경 기자 boky0342@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