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업계 지속가능한 경영 '친환경' 마케팅 활발

2019.07.16 10:47:17

환경오염 대응 플라스틱 공병수거,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 리필제품 사용 확대

 

[코스인코리아닷컴 이수진 기자] "지구를 구하라." 최근 화장품 업계의 화두는 친환경이다. 이 가운데 '지속가능한 경영'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화장품 업계도 이를 실천하기 위해 공병수거 캠페인, 리필 제품 등을 통해 친환경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더바디숍은 글로벌 환경 기업 테라사이클과 손잡고 플라스틱 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플라스틱 공병수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더바디숍은 오는 10월 14일까지 플라스틱 공병 수거 캠페인을 실시해 더바디숍 매장으로 플라스틱 공병을 가져오는 소비자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더바디숍은 자사 제품 공병은 개당 1,000포인트, 타사 브랜드는 500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또 공병 수거 캠페인에 5회 참여한 소비자에게는 감사의 의미로 5,000포인트를 추가 증정한다.

 

 

또 더바디숍은 재활용된 플라스틱을 사용해 제품 용기를 만들고 있다. 올해부터는 인도에서 공정무역을 통해 구매한 재활용된 플라스틱으로 일부 제품 용기를 제작하고 있으며 내년까지 모든 제품 용기를 공정무역을 통해 재활용된 플라스틱으로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바디샵은 지구의 환경문제는 물론 약 2,500명의 인도 폐기물 수거자들이 경제적인 안정과 깨끗한 근무환경을 보장받아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

 

아로마티카는 최근 베스트셀러 로즈마리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의 900ml 리필 제품을 내놨다. 로즈마리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는 환경 보호 가치를 추구하는 아로마티카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제품이다. 로즈마리와 다양한 식물 유래 천연 성분을 통해 비건소사이어티 인증을 획득한 저자극 데일리 두피 스케일링 샴푸다. 합성 계면활성제와 합성향, 실리콘 오일 무첨가 등 믿을 수 있는 성분과 높은 세정력으로 각종 어워드 상위권에 꾸준히 랭킹되고 있다.

 

 

하다라보와 그라운드플랜 역시 올 상반기 베스트셀러 리필 제품을 각각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하다라보는 지난 4월 대표 제품 고쿠쥰 로션과 고쿠쥰 밀크 리필팩 상품을 출시했다. 멸종 위기 동물인 하프물범과 해달의 그림을 담은 패키지에 본품과 리필 제품을 함께 제공하는 리필팩을 선보이며 착한 리필 캠페인을 진행했다.

 

그라운드플랜은 런칭 4주년을 맞아 리필 제품을 한정판으로 선보인 경우다. 베스트셀러 24H 시크릿 미스트 플러스를 450ml 대용량 리필 제품으로 한정 출시해 공병에 필요한 만큼 자유롭게 덜어쓸 수 있도록 했다.

 

록시땅은 인기 상품인 아로마 리페어 라인 샴푸와 컨디셔너, 이모르뗄 프레셔스 클렌징 폼 등 꾸준하게 리필 파우치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경우다. 록시땅은 리필 파우치 사용을 권장하는 내용을 담아 글로벌 환경 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하는 공병 재활용 캠페인(Refill, Recycle, Rethink Beauty)을 진행하기도 했다.

 

 

세계 청정 자연에서 찾은 뷰티 에너지를 전하는 네이처리퍼블릭은 초록 멤버십 SVIP 회원을 대상으로 여름철 모공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포어 어웨이 스페셜 키트를 한정 증정한다. 친환경 소재인 타이벡 파우치에 담긴 이번 SVIP 키트는 #모히토(모공을 위한 히알루론산 토너) 라는 애칭의 포어 어웨이 클리어 토너와 동일 라인의 세럼, 팩 투 폼 등 미니어처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네이처리퍼블릭은 최근 주목받는 가치 소비 트렌드에 자연주의 브랜드 철학을 접목해 재활용 가능 원단을 포함한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별도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이수진 기자 by5603@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