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 연말연시 '나눔 캠페인' 전개 활발

2014.11.24 15:23:00

이니스프리·스킨푸드·해피바스, 한정 제품 판매액 기부 행사

[코스인코리아닷컴 이나리 기자] 12월이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맞아 화장품 브랜드들은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패키지를 한정으로 출시하면서 판매액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돕는 재단에 기부하는 문화캠페인을 실시해 눈길을 끈다. 



▲ 사진 : 이니스프리 그린 크리스마스 캠페인.

이니스프리는 연말연시를 맞아 판매금 중 일부를 국내 빈곤가정 아동을 지원하는 그린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회째 진행되는 이니스프리 '그린 크리스마스' 캠페인은 화려하게 치장하고 무심하게 소비하는 크리스마스 문화에서 벗어나 '나를 위한 즐거움이 누군가를 위한 따뜻함으로' 전해지는 연말연시 문화를 만들기 위한 이니스프리 만의 나눔문화 캠페인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국내 뿐 아니라 중국과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 글로벌 5개국에서 동시에 전개된다.

이니스프리는 고객이 직접 십자수 오너먼트를 만들며 즐거움을 누리는 '오너먼트 DIY 키트'를 한정 출시했다. 키트는 동그란 우드 플레이트 2개, 자수용실 6색 2세트, 메시지 카드 3종, 바늘과 끈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2개의 오너먼트를 만들 수 있다. 

판매금 중 1000원 전액은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빈곤가정 아동을 지원하는데 쓰인다.

한편 이니스프리는 글로벌 캠페인 전개에 앞서 브랜드 모델이자 한류스타인 배우 이민호와 소녀시대 윤아가 출연한 '윤아와 민호의 그린 크리스마스 이야기' 영상을 공개한다. 따뜻하지만 깜짝 반전이 숨어있는 이번 영상을 통해 이니스프리는 '그린 크리스마스'가 전하는 '만드는 즐거움과 나누는 따뜻함'의 의미를 아시아 전역에 전파할 예정이다. 

이니스프리는 11월 24일부터 12월 17일까지 ‘SHARE YOUR GREEN CHRISTMAS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니스프리 웹사이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캠페인 영상을 시청한 후 소중한 사람에게 메세지를 남기고 SNS를 통해 영상을 공유하면 즉석 당첨 선물을 확인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그린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 오너먼트 DIY 키트,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 1000점이 지급된다.

이니스프리 마케팅팀 김윤혜 팀장은 “소소한 삶의 즐거움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그린 크리스마스 캠페인에 많은 고객분들의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전했다. 



▲ 사진 : 스킨푸드 원포원 약속 캠페인. 

스킨푸드가 지난해에 이어 2014년에도 재능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세상에서 가장 촉촉한 원포원(One-for-one)’ 약속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KOST와 스킨푸드가 공동 기획한 재능기부 상품인 스킨푸드의 로열허니 착한 수분 크림 1개가 팔릴 때마다 1개를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이하 KOST) 저소득층 화상 환자 돕기 캠페인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일반인은 물론 병원 치료 후에도 건조한 흉터부위 때문에 꾸준히 고보습제를 사용 해야 하는 화상환우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단계에서부터 화상환우 커뮤니티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인공향, 인공색소, 실리콘오일 등 10가지 화학성분은 넣지 않았고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한 100시간 보습의 고보습 저자극 수분크림이다.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인 ’허니의 기적’라인과 함께 대용량(200g)제품으로 한정 출시된다. 

스킨푸드는 더 많은 소비자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특별한 영상을 함께 제작했다. 화상환우의 사연을 통해 ‘로열허니 착한 수분 크림’을 구매했을 때 또 다른 하나가 화상환우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샌드아트로 풀어낸 것. 실제 화상환우가 본인의 사연과 스킨푸드 로열허니 착한 수분 크림 탄생 스토리를 샌드아트로 보여주는 해당 영상은 11월 24일부터 스킨푸드 유튜브 공식 채널인 스킨푸드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진 : 해피바스 화이트포레스트 3종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바디케어 전문 브랜드 해피바스가 겨울을 맞아 해피바스 화이트포레스트 라인 3종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기부 캠페인도 함께 전개한다. 

화이트포레스트 3종은 샤워 젤 & 바디로션 뿐 아니라 디퓨져를 함께 구성해 해피바스의 풍부한 향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전 세계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로 활용되며 한라산에서 자생하는 ‘구상나무’에서 영감을 얻은 향과 눈 내리는 숲의 분위기를 담아 따뜻하고 포근한 겨울을 표현한 패키지가 소장 가치를 높인다.

특히 화이트포레스트 라인을 구매하면 뜻깊은 기부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화이트포레스트 퍼퓸드 디퓨져 혹은 화이트포레스트 3종 리미티드 에디션 구매 시 각 구매 금액의 10%, 15%가 세이브더칠드런의 ‘아프리카에 빨간염소 보내기’ 캠페인에 기부금으로 전달된다. 전달된 기부금은 아프리카에서 사람과 염소 모두에게 영양분을 전달해주는 기적의 나무, ‘모링가 나무’ 묘목을 배분하는데 쓰여질 예정이다. 

화이트포레스트 라인 출시와 함께 아리따움 매장에서 구매하는 사람 대상 ‘사랑하는 사람에게 THANK YOU’ 카드 보내기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이나리 기자 narilee@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