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0 (금)

  • 흐림동두천 11.8℃
  • 흐림강릉 16.6℃
  • 흐림서울 13.4℃
  • 대전 11.8℃
  • 대구 13.2℃
  • 흐림울산 13.5℃
  • 광주 12.6℃
  • 흐림부산 14.3℃
  • 흐림고창 11.9℃
  • 흐림제주 17.3℃
  • 흐림강화 12.9℃
  • 구름많음보은 12.2℃
  • 흐림금산 11.8℃
  • 흐림강진군 15.2℃
  • 구름많음경주시 13.3℃
  • 흐림거제 14.9℃
기상청 제공

[뷰티 컬럼] 여진식 워터진동 종류와 방법은?

수산화이온클린워터 '세척제' 수소이온클린워터 트러블 진정 '산소팩' 사용

 

[진여수워터테라피 김여진 대표] 여진식 워터진동의 종류와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머리와 얼굴에 워터진동을 시켜주면 체온이 내려가므로 침대의 온도를 높이고 복부에 스팀 팩이나 황토 팩 또는 레인보우를 올려서 고객이 덥다고 느끼게 해야 한다. 땀이 날 정도로 더울 때 워터진동을 시켜주면 시원하고 기분이 상쾌해진다.

 

피부 워터진동 시작 전에 관리사가 앉는 의자의 높이 조절도 중요하다. 얼굴 피부를 진동시킬 때는 의자를 가장 높게 하고 두피를 진동시킬 때는 가장 많이 낮춰야 관리사의 몸이 안정된 테크닉을 할 수 있게 된다. 피부진동을 시켜줄 때 물과 바람이 함께 나오므로 코를 중심으로 방향과 각도 조절을 잘 잡아 줘야 고객이 호흡을 편안하게 할 수 있다.

 

워터진동 시에 분사되는 물 분자는 총알에 비유하고 땀구멍은 과녁에 비유할 수 있다. 물 분자가 땀구멍 깊이 정확하게 들어갈 수 있도록 진동 부위에 따라 수직이나 사선으로 건(gun)의 방향을 조절해야 한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수분 공급의 깊이와 양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피부의 부위에 따라 두피는 2cm 높이, 얼굴은 1cm 높이, 코 옆은 0.5cm가 적합하다. 피부에서 너무 멀어지면 옆으로 분사되는 양은 많지만 피부로 들어가는 양이 적어진다.

 

워터진동 시 코와 귀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면처리를 잘해야 고객이 편안하게 호흡할 수 있다. 그러나 눈에는 클린워터가 들어가면 열이 내리면서 눈이 시원해진다. 중요 경혈에 워터로 피부진동을 시킬 때 두피는 9초 진동, 얼굴은 3초 진동시켜 준다. 그러나 두피는 모근을 자근자근 당겨주고 얼굴 피부는 가볍게 피부를 씻어 주는 테크닉이 필요하다. 진여수 워터진동 시 여성은 좌측에서 우측으로 남성은 우측에서 좌측으로 왔다 갔다 하면서 경혈진동을 시켜야 하므로 귀찮을 수도 있지만 정해진 순서를 잘 지켜야 효과가 높아진다. 워터진동을 시켜줄 때 엄지가 물을 끊으면 관리 효과가 떨어진다. 워터진동을 시키면서 수압이 분사되는 주변을 엄지손가락이 테크닉을 할 때 피부진동을 시키는 수압을 끊지 말아야 한다.

 

 

한쪽 얼굴관리가 끝난 후 작아진 얼굴을 고객(신규)에게 확인시킨다. 대부분 코 옆 팔자주름이 보톡스 맞은 것처럼 탱탱하게 차오르면서 느슨하게 늘어진 볼살이 쫘악 올라붙는다. 관리 전후 사진을 만들어 고객의 톡으로 보내 준다. 케어 전에 맨 얼굴 사진을 반드시 찍어 두고 케어 끝난 후의 사진을 찍어보면 사과처럼 빨갛던 얼굴이 하얗게 열이 내려 있다. 수산화이온클린워터는 미세먼지나 묵은 피지를 씻어주는 세척제로 사용하고 수소이온클린워터는 트러블 진정이나 모공 수축을 위한 산소 팩으로 사용한다.

 

여진식 워터진동 종류와 방법 요약

 

1) 피부 워터진동 시작 전에 고객이 춥지 않도록 체온 조절

2) 피부 워터진동 시작 전에 관리사가 앉는 의자 높이 조절

3) 피부진동을 시켜줄 때 코를 중심으로 방향과 각도 조절

4) 물 분자는 총알에 비유하고, 땀구멍은 과녁에 비유할 수 있다.

5) 피부 부위에 따라 적합한 물 높이와 압력 조절

6) 수산화이온클린워터는 세척제로 사용하고, 수소이온클린워터는 산소 팩으로 사용한다.

7) 워터진동 시 코와 귀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면처리를 잘해야 고객이 편안하다.

8) 중요 경혈에 워터로 피부진동을 시킬 때 두피는 9초 진동, 얼굴은 3초 진동

9) 워터로 피부진동 시 정해진 순서를 잘 지켜야 효과가 높아진다.

10) 워터진동을 시켜줄 때 엄지가 물을 끊으면 관리 효과가 떨어진다.

11) 한쪽 얼굴관리가 끝난 후 작아진 얼굴을 고객(신규)에게 확인시킨다.

12) 관리 전후 사진을 만들어 고객의 톡으로 보내 준다.

 

클린워터 큰 병과 미스트의 차이는 ?

 

수소이온클린워터와 수소이온미스트는 같은 내용물인데 눈에는 이온수가 흘러내릴 정도로 뿌려줘야 하고 코는 이온수를 뿌리면서 숨을 들이쉬어야 하며 피부에는 미스트가 흘러내릴 정도로 뿌리고 피부를 가볍게 두드려 줄 때 효과가 더 좋기 때문에 작은 미스트용기에 소량을 담은 것이다.

 

피부 열을 잘 내리는 수소이온이 풍부한 클린워터

 

수소이온이 풍부한 클린워터는 산성수 또는 산화수라고 부른다. 그러나 전기분해 되는 전해수 중에 산성에는 산소와 음이온이 녹아 있고 H+ 라 표기한다. 수소이온수는 산성수로서 PH가 낮아질수록 산소 농도가 풍부하지만 지나치게 낮아지면 회복하기 어려운 예민 피부로 변할 수 있다. 그러나 수소이온이 풍부한 클린워터는 알칼리가 수소와 수산화로 나누어졌기에 수소이온이 풍부하다는 표현을 한다.

 

수소이온은 분해되는 과정에서 물 분자끼리 서로 달라붙는 밀착성이 강해 피부조직을 수축시키는 에너지가 담겨있다. 산소와 음이온이 풍부하고 미네랄도 걸러낸 깨끗한 에너지체인 수소이온의 특징은 살균세정과 살균 보습 효과가 있어 다음과 같이 사용하면 피부 건조함과 다양한 이름의 트러블 및 홍조증과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된다. 평소에 미스트로 사용할 때 눈을 뜨고 눈 속에 뿌리면서 눈을 깜박거리면 눈의 열을 내려주므로 눈이 환하게 가벼워진다. 또 숨을 들이쉬면서 콧속에도 뿌려주면 콧속과 뇌로 산소 공급이 이루어진다.

 

수소이온과 산소가 풍부한 클린워터로 홈 케어 사용 방법

 

1) 신생아 기저기 발진 : 신생아 기저기 발진이나 피부 열꽃에 미스트를 뿌리면서 두드려 준다.

2) 눈 열 내려 주기 : 수산화이온미스트를 눈에 뿌리면서 물이 흘러내릴 정도로 눈을 깜박거려 준다.

3) 건조한 콧속을 촉촉하게 만들기 : 수소이온미스트를 코에 뿌리면서 숨을 들이쉬기를 반복해 준다.

4) 눈 주변 다크서클이나 색소 침착 : 잠들기 전에 화장 솜에 적셔서 눈을 덮고 자면 피부색이 밝아진다.

5) 트러블 열 내려 주기 : 수소이온클린워터를 화장솜에 적셔서 트러블 부위와 이마 헤어라인에 덮어 주고 밤에는 수분 팩으로 올리고 잔다.

6) 볼 홍조 : 수소이온클린워터를 화장솜에 적셔서 홍조가 심한 부위에 진정 팩으로 얹어 준다.

7) 느슨하게 처지는 피부 : 수소이온미스트가 흘러내릴 정도로 뿌려준 후 턱선 좌우를 토닥토닥 9번 두드려주고 또 뿌려서 두드려 주기를 5번 반복해 주면 느슨하게 늘어진 피부가 쫀쫀하게 올라붙는다.

8) 칙칙한 피부 : 수산화이온미스트로 눈과 얼굴을 씻어준 후 수소미스트를 뿌리고 느슨하게 처지는 피부처럼 두드려 주기를 반복한 후 매일 밤 수분 팩으로 올려주면 피부색이 밝아진다.

9) 팔, 다리, 등에 울긋불긋 돋아나는 열꽃에도 미스트를 뿌리고 두드려주면 진정이 잘 된다.

10) 두피와 머리카락에 뿌려주면 모근에 탄력과 머릿결이 윤택해지는 영양제가 된다.

 

네추럴 딥클렌저 수산화이온이 풍부한 클린워터

 

수산화이온이 풍부한 클린워터는 수소와 양이온이 많이 녹아 있어서 OH라 표기하고 알칼리수 또는 환원수라고도 부른다. 단백질 분해 작용과 기름때 세척 작용이 강해서 두피 전용으로 사용하지만 얼굴 피부가 두꺼우면서 피지가 번들거리고 땀구멍이 커서 땀구멍 깊이 박힌 검은 피지도 잘 녹인다.

 

클린워터의 특성은 기름기를 잘 씻어주면서 미네랄과 수소이온 그리고 산소를 공급하므로 피부에 영양수 효과가 있는 것이다. 피부 타입에 따라 수소보다 수산화클린워터가 더 잘 맞는 걸 보면 이온화되면서 미네랄과 수소에너지가 풍부해서 영양수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또 지나친 비타민 제품 사용이나 시술 등으로 산성화된 피부의 PH를 정상으로 올려주기 위해서는 수산화이온클린워터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샵에서 고객을 관리할 때는 수산화로 피부세척을 가볍게 하고 나서 피부타입에 따른 앰플과 영양크림, 그리고 수소 이온클린워터로 피부 PH 균형을 맞춰 주는 수분 팩으로 사용하므로 건강한 피부환경이 만들이 진다.

 

특히 수산화의 장점은 묵은 각질과 피부 깊은 층의 이물질이나 미세먼지, 황사 먼지, 알레르기 먼지, 작업 먼지와 피지를 씻어주면서 미네랄과 수소에너지를 보충해주는 것이다. 따라서 일반 화장품의 각질제보다 피부에 자극이 없는 내추럴 딥클렌저 효과가 있다.

 

수산화이온클린워터 사용 후 피부가 평소보다 더 당기고 건조하다고 느끼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건조함을 예방할 수 있다. 그래도 심하다 싶으면 수소이온클린워터만 사용하면서 보습과 유분을 채워주면 정상으로 돌아온다. 내추럴 영양크림인 시어크림으로 유분을 채워준 후 수소이온클린워터를 덧뿌려 준다. 그리고 수소이온이 풍부한 클린워터를 화장 솜에 적셔서 건조한 부위에 수분 팩으로 얹어 준다.

 

미네랄이 풍부한 수산화이온 클린워터 홈 케어 사용 방법

 

1) 두피트러블과 지성피부 트러블에 뿌리면서 씻어 준 다음 그 위에 수소이온클린워터를 뿌려준다.

2) 유분이 넘치는 지루성 두피나 화농성 트러블에 뿌리면서 씻어 주고 수소이온클린워터를 뿌려준다.

3) 대머리나 머리숱이 없는 두피에 뿌리면서 피부진동을 시켜 주고 수소이온클린워터를 뿌려준다.

4) 모근에 달라붙은 피지 덩어리와 중금속, 미세먼지, 노폐물, 해로운 균이 잘 씻어진다.

5) 아침에 수돗물 대신 미스트로 뿌리면서 토닥토닥 두드려주고 화장을 하면 화장이 곱게 먹힌다.

6) 눈에 뿌리면서 물이 흘러내릴 정도로 눈을 깜박거려 주고 수소이온클린워터를 뿌려준다.

7) 햇볕에 탄 피부나 모기 물린 피부에 미스트를 뿌리면서 두드려준다.

8) 건조한 콧속에 숨을 들이쉬면서 뿌려주면 콧속의 열이 잘 내린다.

9) 화장 솜에 적셔서 트러블 부위와 이마 헤어라인에 덮어 주고 밤에는 수분 팩으로 올리고 잔다.

10) 팔과 다리, 등에 울긋불긋 돋아나는 열꽃에도 뿌리고 두드려주면 진정이 잘 된다.

 

수소와 수산화의 특징

 

수산화이온클린워터는 모공을 열어서 산화된 단백질(피지)을 녹여 주고 수소이온클린워터는 모공을 닫아서 수축시키는 작용을 한다. 즉 수산화이온클린워터는 땀구멍을 열어 피지를 녹여주면서 동시에 수소와 미네랄이 채워지고 수소이온클린워터는 열린 땀구멍에 산소와 음이온을 채워서 피부 수축 작용을 시키므로 닫아 준다고 표현한다.

 

두피와 얼굴에 워터진동을 시킬 때 먼저 수산화이온클린워터로 가볍게 씻어주고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으로 보습과 영양을 펴서 바른 후 수소이온클린워터로 수분 재충전을 시켜 주면 얼굴과 두피의 모근을 수축시켜 피부에 힘이 생긴다.

 

따라서 워터터테라피의 순서는 수산화이온을 1번 순서로 수소이온을 2번 순서로 사용해야 한다. 홈 케어로 사용할 때는 1번으로 눈을 뜨고 눈에 뿌리면서 이온수가 흘러내리도록 눈을 씻어 준다. 이때 흘러내리는 이온수를 토닥토닥 두드려 피부에 스며들게 한 다음, 2번도 눈을 뜨고 눈에 뿌리면서 이온수가 흘러내리도록 눈을 깜박거리거나 눈동자를 좌측으로 우측으로 또는 아래로 위로 옮겨주면서 미스트를 뿌려 준다. 이때 눈이 따끔거리는 건 눈에 열이 많이 정체됐거나 눈 주변 순환선들에 소통제한이 생긴 것이다.

 

김여진 진여수워터테라피 대표

 

프로필 : 김여진 핸드경락성형미용센터 설립,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기공학)전문가과정 수료, 국민대학교 미용아카데미 초빙교수(핸드경락),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과 전문가과정 수료,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요가학 명예석사 수료, 진여워터테라피 중앙연구소 설립,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 저서 : ‘손으로 미인을 만들 수 있다’, ‘김여진의 핸드경락 마사지’, ‘김여진의 발 경락 마사지’, ‘코리안 경락 마사지’, ‘굿바이! 팔뚝살’, ‘피부호흡을 위한 워터테라피’

 

관련태그

뷰티 컬럼  김여진  진여수워터테라피  여진식 워터진동  피부호흡을 위한 워터테라피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