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0 (금)

  • 맑음동두천 11.9℃
  • 맑음강릉 16.0℃
  • 맑음서울 11.9℃
  • 맑음대전 13.0℃
  • 구름많음대구 13.7℃
  • 흐림울산 13.2℃
  • 구름많음광주 12.2℃
  • 흐림부산 13.3℃
  • 구름많음고창 12.1℃
  • 흐림제주 16.2℃
  • 맑음강화 12.4℃
  • 맑음보은 12.4℃
  • 맑음금산 12.6℃
  • -강진군 13.4℃
  • 흐림경주시 13.5℃
  • 흐림거제 14.3℃
기상청 제공

[뷰티 컬럼] 피부 노화 시간을 늦추는 주름살 펴주기

피부 호흡 열어 보습과 수분 채우고 관리하는 매뉴얼 테크닉

[진여수워터테라피 김여진 대표] 나이가 들수록 피할 수 없는 게 주름살이지만 여성들에겐 슬픔이자 아쉬움이다. 흔히 이마 주름을 나이테라고 하지만 미관상으로나 건강상으로 좋아 보이지 않는다. 이마 주름은 몸을 형성하는 신체 조직들의 소통 제한으로부터 시작되며 근원은 물과 뼈이다. 물을 마시면 자동감지조절장치에 의해 물 배급을 받는다. 물과 영양이 주성분이 되어 뼈 속에서 조혈작용이 이루어져 뼈 속에 칼슘이 줄어들면 뼈로부터 공급받는 피하지방도 줄어든다.

 

피하지방이 줄어들면 가장 먼저 얼굴을 포함한 목과 손발의 피부 탄력이 약해진다. 이로 인해 순간의 감정에 의해 울고, 웃고, 말하고, 찡그릴 때 움직이는 표정근의 탄력 저하로 주름살이 만들어진다. 하루에도 수없이 깜박이는 눈둘레근은 눈가주름을 만들고 말을 하거나 음식을 씹을 때 움직이는 입둘레근은 입술 주변 주름과 팔자주름을 만든다. 입을 여닫을 때움직이는 관자근과 씹기근은 팔자주름과 이마주름을 만든다.

 

피부탄력은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그리고 탄력 섬유의 감소에서 기인한다지만 앞에서 열거한 물 배급 순서의 맨 마지막인 관절과 피부는 수분 고갈에 의한 수분결핍증에 시달릴 수 밖에 없다. 인체가 필요로 하는 하루 4.5리터의 물을 채워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동의보감에서는 하루에 2리터 정도의 소변을 배출해야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2리터의 소변을 배출하려면 4.5리터는 마셔야 한다.

 

이런 이유로 워터피부진동은 몸속으로부터 결핍된 수분과 산소를 채워 주는 새로운 피부미용법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준다. 지나간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지만 충분한 수분공급과 수면이 노화를 늦출 수 있다. 무리한 다이어트와 스트레스나 부정적 생각보다는 제때에 잘 먹고 감사한 마음과 좋은 생각으로 많이 웃어 주면 밝고 예쁜 이마를 만들 수 있다.

 

양미간과 이마 호흡을 열어 보습과 수분 채우기

 

이마 주름은 두피의 세 번째 층에 있는 모상근막층(머리덮개널힘줄)과 측두근과 전두근을 이어주는 이마 고정지대의 소통 제한을 해소해야 한다. 모상근막층은 전두근(앞이마근)과 후두근(뒤통수근)과 연결되어 동측으로 같은 움직임을 만든다. 두피는 피부, 결합조직, 모상근막, 성긴 결합조직, 머리뼈막으로 구성된 5층집에 측두근, 머리 뒤의 후두근, 이마의 전두근, 옆머리의 관자근이라는 다섯 가족이 얽혀서 이마 고정 지대의 활주(滑走)와 더불어 피부호흡을 하고 있다. 또 두개골의 관상봉합과 좌우 두정골의 시상봉합, 후두골의 인자봉합을 잡아주는 고정 지대의 유연성과 활주를 도와주기 위해 두피워터진동으로 머리 열을 내려 주면 이마와 양미간, 늘어지는 볼 살과 턱살에도 탄력이 생긴다.

 

양미간과 이마주름을 위한 매뉴얼 테크닉 순서

 

 

방법1) 두피 모상근막과 관자근 두피에 매뉴얼 테크닉으로 두피 호흡을 도와준다.

방법2) 손바닥의 애마법으로 이마피부 전체를 가볍게 마찰시켜 피부 열을 올려준다.

방법3) 양 엄지의 경압법으로 양미간과 이마 피부를 지그재그로 밀어주면서 피부호흡을 도와준다.

방법4) 이마고정지대 피부를 지그재그로 밀어 주면서 피부호흡을 도와준다.

방법5) 피부에 산소와 음이온을 공급하는 수소이온클린워터로 피부진동을 시켜준다.

방법6) 수분 팩을 올려 준 후 화장 솜이 마르기 전에 수분 재충전을 30분 정도 해준다.

 

 

뇌의 건강은 눈을 통해 나타난다. 몸이 1,000냥이면 눈이 900냥이라는 말이 있다. 이는 눈으로 정보의 90%를 얻는다는 의미이다. 관상학에서는 눈 진단을 잘하면 상대방의 건강과 성격을 50%는 읽을 수 있다고 하는데 뇌의 변화가 눈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눈은 물로써 탄력을 유지하는 지구를 닮았다. 여덟 개의 뼈가 만나 이루어진 깔때기 모양의 구멍 안에 들어 있는 눈과 깔때기 모양의 안쪽은 꼬리뼈와 평생 도르래 운동을 반복하는 나비뼈가 자리한다. 눈은 이목구비에서 유일하게 뇌의 표현이 나타나며 오장육부의 소통 제한도 나타난다. 등에서 흉추 9번 좌우 방광경에는 간유 옆에 혼문이 있고 흉추 3번 좌우 폐의 문인 폐유 옆에 백호라는 경혈이 자리하고 있다.

 

오행상 폐(金)와 간(木)은 금극목(金克木)이지만 어느 한쪽이 강하면 다른 한쪽이 약해지므로 폐의 산소 부족은 간의 해독 작용을 저하시킬 수 있다. 간과 폐의 정신이 혼백이니 뇌의 물격인 산소 공급이 멈추면 결국 혼 (정신)이 날아가게(魂飛魄散) 된다. 산소 부족은 간이 중심을 못 잡아주므로 폐의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이 다. 눈의 뿌리인 뇌의 균형은 결국 물과 불의 소통에 의존하므로 건강하게 아름다운 눈을 유지하기 위해선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

 

눈으로 발산되는 열은 클린워터로 씻어주고 수분 팩을 올려 주면 눈 주변의 피부에 탄력이 살아나면서 색소 침착도 개선된다.

 

눈가 주름을 위한 매뉴얼 테크닉 순서

 

 

방법1) 귀 뒤 우묵한 곳인 예풍과 후두골의 풍지피부에 매뉴얼 테크닉으로 피부호흡을 열어준다.

방법2) 좌우 귓불에 눈과 뇌량의 반사구가 있으므로 귓불을 중심으로 귀 주변 피부호흡을 도와준다.

방법3) 눈 안쪽 방광경의 기시혈인 정명피부와 눈썹을 잡고 피부진동을 시켜준다.

방법4) 양미간피부를 좌우로 어긋나게 밀면서 양미간과 눈썹피부 호흡을 도와준다.

방법5) 눈 안쪽 정명에서부터 눈 꼬리까지 워터로 피부진동을 시켜준다.

방법6) 눈둘레근의 열을 내려주면서 피부탄력을 도와주는 수소이온클린워터로 수분 재충전을 시켜준다.

 

뇌가 호흡하는 문인 눈으로 발산되는 열과 눈병의 원인이 되는 미세먼지는 1번 수산화이온 클린워터로 씻어주고 2번 수소이온 클린워터로 한 번 더 씻어주면 눈이 시원하게 가벼워진다. 눈 주변에 칙칙한 피부색이나 색소침착, 다크서클은 수소이온 클린워터를 화장솜에 적셔서 매일 밤 수분팩으로 눈을 덮고 자면 눈 주변 피부색이 밝아지면서 잔주름에 탄력이 살아난다.

 

팔자주름을 위한 매뉴얼 테크닉 순서

 

 

방법1) 팔자주름의 끝인 아래턱 피부에 열을 내준다.

방법2) 아랫잇몸에서 입 꼬리로 연결되는 팔자주름을 가볍게 9번 끌어올린다.

방법3) 윗잇몸에서 팔자주름 콧방울 쪽으로 가볍게 9번 끌어올린다.

방법4) 콧방울 좌우에서 깊은 주름을 끌어올리면서 피부진동을 시켜준다.

방법5) 턱 끝 팔자주름 끝에서부터 입 꼬리 지창까지 워터로 피부진동을 시켜준다.

방법6) 보습과 영양 앰플을 펴 바른 후 수소이온클린워터로 수분 팩을 올리고, 수분 재충전을 시켜준다.

 

입도 눈둘레근 만큼 많은 움직임 많은 곳이라 입술 주변이 건조해지기 쉽다. 평소에 입술이 건조하거나 입술이 잘 트는 경우, 또 팔자주름과 입술주변에 촉촉한 탄력을 원할 때 수소이온 클린워터를 화장솜에 적셔서 매일 밤 수분팩으로 입술을 덮고 자면 입술 주변 피부색이 밝아지면서 입술이 트지 않는다.

 

목주름 펴주기 매뉴얼 테크닉

 

 

방법1) 쇄골의 시작점인 천돌에서부터 어깨까지 분분법으로 피부호흡을 도와준다.

방법2) 쇄골 아래 큰 가슴근을 가벼운 분분법으로 밀어 내리면서 피부호흡을 도와준다.

방법3) 가벼운 주먹을 쥔 권법으로 쇄골 시작점에서부터 어깨까지 피부 열을 내준다.

방법4) 흉쇄유돌근을 가볍게 잡고서 흔들어 주고 반대편 흉쇄유돌근도 같은 방법으로 흔들어 준다.

방법5) 턱 아래에서부터 쇄골까지 밀어 내리면서 피부호흡을 도와준다.

방법6) 보습과 영양 앰플을 펴 바른 후 수소이온클린워터로 수분 팩을 올리고 수분 재충전을 시켜준다.

 

목은 얼굴보다 피부가 더 얇아서 건조함이 심한 곳이다. 아침저녁 세안 후에 클린미스트를 목과 쇄골아래 피부까지 뿌리면서 목과 쇄골에 열을 내주면 임파(淋巴) 순환을 도와 목주름이 개선되고 얼굴 부종도 예방할 수 있다.

 

김여진 진여수워터테라피 대표

 

프로필 : 김여진 핸드경락성형미용센터 설립,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기공학)전문가과정 수료, 국민대학교 미용아카데미 초빙교수(핸드경락),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과 전문가과정 수료,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요가학 명예석사 수료, 진여워터테라피 중앙연구소 설립,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 저서 : ‘손으로 미인을 만들 수 있다’, ‘김여진의 핸드경락 마사지’, ‘김여진의 발 경락 마사지’, ‘코리안 경락 마사지’, ‘굿바이! 팔뚝살’, ‘피부호흡을 위한 워터테라피’

 

 

관련태그

뷰티 컬럼  진여수워터테라피  진여수  김여진  피부호흡을 위한 워터테라피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