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2 (목)

  • 맑음동두천 19.9℃
  • 맑음강릉 24.6℃
  • 맑음서울 20.8℃
  • 맑음대전 20.3℃
  • 맑음대구 19.2℃
  • 맑음울산 20.5℃
  • 맑음광주 20.8℃
  • 맑음부산 20.1℃
  • 맑음고창 19.1℃
  • 맑음제주 20.2℃
  • 맑음강화 18.4℃
  • 맑음보은 15.9℃
  • 맑음금산 18.3℃
  • 맑음강진군 16.0℃
  • 맑음경주시 17.1℃
  • 맑음거제 19.6℃
기상청 제공

박람회 국내 뉴스

‘2018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원료 기업 한 자리에

6월 13~15일 국내외 200여개 업체 참여, ‘포뮬레이션 데이’ 눈길

 

[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국내 퍼스널 케어 원료 전문 전시회 ‘2018 인-코스메틱스 코리아(in-cosmetics Korea 2018)’가 6월 13일 코엑스 C홀에서 막을 올린다.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8’은 국내외 관계자들의 뜨거운 요청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3일로 연장돼 진행된다.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글로벌 원료 기업을 포함해 국내외 200여개 업체가 참여한다. 이 중 해외 업체가 약 58%에 달한다. 아크조노벨(AkzoNobel 네덜란드), DSM 뉴트리셔널 프로덕트(DSM Nutritional Products, 네덜란드), 바커(Wacker Chemie 독일), 에보닉(Evonik, 독일), 세픽(SEPPIC 프랑스)을 포함한 세계 TOP 20위권에 속한 원료 공급업체들이 대거 참여하며, 2017년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에 참가하지 않았던 업체들도 올해 전시회에서 만날 수 있다.

 

혁신 성분, 트렌드 반영한 신제품 주목

 

이번 전시회에는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혁신 성분들과 트렌드를 제시하며 신제품 개발 담당자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지난해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전시회를 통해 처음 선보인 제품 트레일(Product Trails)을 올해도 만날 수 있다. 제품 트레일은 가장 인기있는 3개 제품 카테고리의 상위 10개 성분을 관람객들이 좀 더 쉽게 만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3개 카테고리의 제품 가운데 업계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혁신 제품들의 전시 부스를 표시, 전시회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제품 트레일’ 표지판을 따라가면 쉽게 해당 부스를 찾아 방문할 수 있다.

 

 

올해는 다양한 화장품 출판물의 기술 전문가들이 ▲공해 방지(anti-pollution) ▲인캡슐레이션(encapsulation) ▲보존제(preservatives)[LH(2] 를 선정했다. 이에 공해 방지, 인캡슐레이션, 보존제 각 카테고리에 선정된 주요 성분들을 제품 트레일을 통해 확인, 관람객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전시장에는 8개월 이내에 출시된 최신 제품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해 이노베이션 존도 구성된다. 전시장 중앙에 위치한 이노베이션 존은 관람객들이 새로운 재료와 제품 콘셉트를 전시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이다. 이노베이션 존에는 최근 출시된 활성제들과 기능성 성분들이 전시돼 관람객들은 해당 제품들을 직접 보고 테스트해 볼 수 있다.

 

K-뷰티 ‘포뮬레이션 데이’ 런칭

 

올해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포뮬레이션 데이’를 런칭,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올해 ‘포뮬레이션 데이’를 런칭해 화장품 연구개발(R&D)자들에게 보다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영감을 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전시회 기간 포뮬레이션 랩(Formulation Lab)이 운영된다. 포뮬레이션 랩에서는 업계 전문가들에 의한 제형 기술 실습교육, 센소리 제형 시연회(Sensory Formulation Demonstration)장에서의 라이브 제형 시연, 마케팅 트렌드 세미나 장에서의 제형 관련 프레젠테이션 등 모든 프로그램이 제형을 테마로 독점적으로 기획된다.

 

또 방문객들은 포뮬레이션 데이를 마무리할 포뮬레이션 어워드(Formulation Award) 시상식에도 참여할 수 있으며, 이날 한정적으로 배포될 ‘포뮬레이션 핸드북’도 무료 배포될 예정이다.

 

특히 R&D팀들의 제형 기술 연마와 신기술 도입을 돕기 위해 기획된 포뮬레이션 데이(6월 13일)는 포뮬레이터, 케미스트, R&D 관계자들에게 놓쳐서는 안 될 자리가 될 것이다.

 

 

무료 참가가 가능한 포뮬레이션 랩은 퍼스널케어과학연구소(Institute of Personal Care Science)의 벨린다 칼리(Belinda Carli)와 애쉬랜드(Ashland)의 제형 전문가 등 퍼스널 케어 업계 전문가들이 일련의 실습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순히 처방전을 눈으로 보는 것보다 직접 실습에 참여함으로써 최신 혁신 기술을 제품 개발에 반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랩 환경을 그대로 전시장에 재현해 진행될 포뮬레이션 랩 세션은 한국, 중국, 일본 등의 R&D 전문가들이 참가해 각종 제형 문제 해결 솔루션과 맞춤형 제품 개발을 위한 제형 등 실습을 통해 유용한 조언을 전할 예정이다.

 

센소리에 초점을 맞춘 최신 제형 과정을 라이브로 시연할 센소리 제형 시연회장에서 흥미진진한 제형 과정을 라이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마케팅 트렌드 세미나장에서는 최신 메이크업 제형과 초기 노화방지 제형 트렌드, 2018년 이후의 주요 마켓 인사이트에 관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된다.

 

포뮬레이션 데이는 제형 분야에서 시장을 주도할 혁신을 가장 잘 보여준 R&D팀에게 수여되는 포뮬레이션 어워드 시상식과 함께 막을 내린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디렉터 사라 깁슨(Sarah Gibson)은 “작년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대다수의 방문객들이 제품 개발과 제형에 직접 관여하는 R&D 전문가였다”면서 “한국은 혁신으로 세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올해 새롭게 런칭하는 ‘포뮬레이션 데이’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한국의 숨겨진 무한대의 잠재력을 깨워 더 창의적인 혁신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형 교육과 실용적인 조언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6월 13일 ‘포뮬레이션 데이’를 런칭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 날 독점적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놓치지 않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마케팅, 기술, 성분 세미나 ‘풍성’

 

전시회 기간 중 진행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놓쳐서는 안 될 부분이다. 주요 리서치 회사와 브랜드, 컨설팅 업체, 기관 등이 참여하는 세미나를 통해 최신 업계 동향과 시장 분석, 연구 데이터, 규정 등 광범위한 주제를 만날 수 있다.

 

‘마케팅 동향, 규제 세미나(Marketing Trends & Regulations)’에서는 6월 13일 Jorge Larranaga Number Three Company 부국장이 ‘성공적인 제형을 위한 아시아의 지속 가능한 화장품 원료 소싱(Sustainable sourcing of cosmetic ingredients in Asia for successful formulations)’을 주제로 아시아에서 지속 가능한 재료를 확보하고 있는 ‘Number Three’의 사례를 통해, 이들이 어떻게 다른 인증기관이 규정을 준수하고 검토해야 하는 녹색성분 사용의 어려움을 극복했는지에 대해 얘기한다.

 

 

6월 14일에는 Lisa Hong 유로모니터 미용 패션 리서치 애널리스트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스킨케어 : K-Beauty 잠재력과 약점’을 주제로 아시아 태평양 이외 지역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K-Beauty의 잠재력과 약점을 분석한다.

 

또 글로벌 뷰티 트렌드 전문 분석기관인 뷰티스트림즈의 이채원 마케팅 매니저가 ‘컬러 화장품 트렌드’, Ju Rhyu Inside the Raum LLC 대표가 ‘미국 시장 정복 전략-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6월 15일에는 칸타월드패널 애쉴리 강이 ‘중국과 그 너머 - 아시아의 뷰티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또 CIRS의 화장품 규제 업무 관리자인 April Guo는 ‘중국 화장품 규제 개선 : 한국 화장품 수출에 미치는 영향’, LG생활건강 이의정 선임 연구원은 ‘세계적으로 천연 유기농 화장품 개발 방법’,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손성민 주임연구원은 ‘ASEAN의 K-Beauty 지배력 : 성공과 한계’에 대해 발표한다.

 

‘기술 세미나(Technical Seminars)’에서는 Emilie Venera Givaudan Active Beauty 과학 기술 지원 관리자의 ‘히알루론산을 사용한 새로운 피부용 필러’, Hill Kim RADIANT 사업부 총괄 책임자의 ‘RADIANT의 새로운 발효 추출 기술’, 신송석 SK바이오랜드 부사장의 ‘BIO-CellularGEL ™ : 졸 - 겔 전이에 기반한 다차원 감각 증강제’ 등의 발표를 만날 수 있다.

 

‘성분 규정, 과학 기술 세미나(Ingredient Regulations, Science & Technology Seminars)’에서는 화장품 R&D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과학과 기술을 접할 수 있다.

 

관련태그

인-코스메틱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원료 박람회  in-cosmetics Korea  퍼스널 케어 원료 전문 전시회



배너

배너